매불쇼 추천 영화 202408 시네마지옥 코너에서 추천한 주말 추천작 영화를 깔끔하게 정리해 본다!
2024년 8월 2일 매불쇼 추천 영화
1. 다운사이징 (Downsizing)
1) 기본정보
- 최광희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 드라마, SF/미국/2018
- 러닝타임 : 135분
- 감독 : 알렉산더 페인(Alexander Payne)
- 주연 : 맷 데이먼(Matt Damon), 크리스틴 위그(Kristen Wiig), 홍 차우(Hong Chau)
2) 줄거리
- 가까운 미래, 과학자들이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간을 13cm로 축소시키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였다. 이 기술은 곧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된다. 주인공 폴 사프라넥은 경제적 압박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꿈꾸며 아내와 함께 ‘다운사이징’을 결심하지만, 남편의 작아진 모습을 본 아내는 다운사이징을 포기하고 도망간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5.82 (2024.08.04 현재)
4) 기타사항
- 감독대표작: 사이드웨이(Sideways), 디센던트(The Descendants)
- 인류의 환경 문제와 인간의 삶의 질에 대한 철학적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영화임.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2. 테이크 쉘터 (Take Shelter)
1) 기본정보
- 거의없다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 드라마, 스릴러/미국/2012
- 러닝타임 : 121분
- 감독 : 제프 니콜스(Jeff Nichols)
- 주연 : 마이클 섀넌(Michael Shannon), 제시카 차스테인(Jessica Chastain), 토바 스튜어트(Tova Stewart)
2) 줄거리
- 미국 중서부의 한 작은 마을에 사는 커티스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어느 날부터 소름끼치는 꿈을 꾸기 시작하는 커티스, 그 일이 현실처럼 다가온다. 그러던 어느날, 끔찍한 폭풍이 다가오는 꿈을 꾸게 되고 그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뒤뜰에 대피소를 짓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그의 행동은 이웃과 가족에게 의심을 사게 되고, 커티스는 자신의 두려움이 예언인지 정신병의 징후인지 스스로 혼란스러워진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7.50 (2024.08.04 현재)
4) 기타사항
- 수상내역 : 2011 칸 영화제 비평가 주간 대상, 2011 시체스 영화제 작품상 및 남우주연상
- 감독대표작: 머드(Mud), 러빙(Loving)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3. 미스 리틀 선샤인 (Little Miss Sunshine)
1) 기본정보
- 라이너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 드라마, 코미디/미국/2006
- 러닝타임 : 101분
- 감독 : 조나단 데이턴(Jonathan Dayton), 발레리 페리스(Valerie Faris)
- 주연 : 그레그 키니어(Greg Kinnear), 토니 콜렛(Toni Collette), 아비게일 브레스린(Abigail Breslin)
2) 줄거리
- 후버 가족은 막내딸 올리브가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미인대회 ‘미스 리틀 선샤인’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되자, 온 가족이 함께 낡은 노란색 폭스바겐 버스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오직 ‘성공’지향적인 아버지와 그밖에 각기 괴상한 성격과 마인드를 갖고 있는 각양각색의 성격과 문제를 가진 가족 구성원들은 여행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진정한 가족애를 발견하게 된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97 (2024.08.04 현재)
4) 기타사항
- 수상내역 : 2007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남우조연상(앨런 아킨) 수상, 2006 선댄스 영화제 관객상 수상
- 감독대표작: 루비 스팍스(Ruby Sparks)
- 아비게일 브레스린은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음
- 이 영화는 라스트씬이 백미. 무대에서 벌어지는 댄스씬은 영화의 주제의식이 함축된 매우 잘 연출된 장면임.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4. 수카바티 : 극락축구단 (FC Sukhavati)
1) 기본정보
- 전찬일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 다큐멘터리/한국/2024
- 러닝타임 : 101분
- 감독 : 선호빈, 나바루
- 주연 : 최지은, 최캔디, 최대호
2) 줄거리
- 축구를 미친듯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어떤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
- FC 안양(2부리그) 축구단의 서포터즈 ‘레드’ 응원단의 결성단계부터 지금가지의 행적들을 담아낸 다큐.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97 (2024.08.04 현재)
4) 기타사항
- ‘수카바티’는 ‘극락’의 뜻을 갖는 산스크리트어이며, 우리나라의 행정구역명인 ‘안양’이 ‘극락’이라는 뜻이라고 함. 즉, ‘수카바티’ = ‘안양’의 뜻을 갖음
- 축구에 ‘미친’ 이 사람들의 진의를 느끼게 되고 진심으로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영화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2024년 8월 9일 매불쇼 추천 영화
1. 길버트 그레이프 (What’s Eating Gilbert Grape)
1) 기본정보
- 최광희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드라마, 가족/미국/1994
- 러닝타임: 118분
- 감독: 라세 할스트롬(Lasse Hallström)
- 주연: 조니 뎁(Johnny Depp), 줄리엣 루이스(Juliette Lewis)주연 : 맷 데이먼(Matt Damon), 크리스틴 위그(Kristen Wiig), 홍 차우(Hong Chau)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조연
2) 줄거리
- 아이오와의 작은 마을에서 정신적으로 불안한 어머니와 두 동생을 돌보며 살아가는 청년 길버트 그레이프(조니뎁 분)은 가족의 무게와 일상에 지쳐가던 중, 여행 중이던 베키를 만나게 된다. 그녀와의 만남을 통해 길버트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유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다. 가족에 대한 사랑과 책임, 그리고 길버트가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9.18 (2024.08.09 현재)
4) 기타사항
- 감독대표작: 초콜릿(Chocolat), 더 헌드레드-풋 저니(The Hundred-Foot Journey)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10대 시절 찍었던 영화
- 이 영화에서 디카프리오의 지적 장애인의 연기는 영화 역사상 거의 제일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함.
- 디카프리오의 천재적 연기재능을 만끽할 수 있는 영화임.
- 영화적 감성은 90년대 작품인 것을 감안할 필요가 있음.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2. 엘리트 스쿼드 (Take Shelter)
1) 기본정보
- 거의없다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액션, 범죄/브라질/2011
- 러닝타임: 116분
- 감독: 호세 파딜라(José Padilha)
- 주연: 바그너 모라(Wagner Moura), 이랭 드 소자(Irandhir Santos), 안드레 라미로(André Ramiro)
2) 줄거리
- 전작 ‘엘리트 스쿼드1’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1편에도 등장했던 경찰특공대 나시멘토 대령이 부패한 정치권과 경찰 내부의 부조리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 리우데자네이루의 거대 범죄 조직과 깊숙히 얽혀있는 정치적 음모의 한 가운데에서 나시멘토는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도모하며 정의실현을 위해 싸운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90 (2024.08.09 현재)
4) 기타사항
- 브라질 사회의 현실을 생생히 묘사하는 영화이며, 액션씬이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받음.
- 마약에 찌들은 빈민들, 그 빈민들에게 마약을 판매하는 사회 암덩어리 마약조직상, 마약조직상의 뒤를 봐주며 뒷돈을 챙기는 경찰들, 브라질의 실제 상황을 잘 드러냄.
- 수상내역: 베를린 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
- 감독대표작: 엘리트 스쿼드 1(Elite Squad 1), 로보캅(RoboCop)
- 1편을 안봐도 이해하는데 별 지장이 없음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3. 퍼스널 쇼퍼 (Personal Shopper)
1) 기본정보
- 라이너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드라마, 미스터리/프랑스/2017
- 러닝타임: 105분
- 감독: 올리비에 아사야스(Olivier Assayas)
- 주연: 크리스틴 스튜어트(Kristen Stewart), 라스 아이딩어(Lars Eidinger), 시그리드 부아지즈(Sigrid Bouaziz)
2) 줄거리
- 모린(크리스틴 스튜어트 분)은 파리에서 퍼스널 쇼퍼(돈 많은 사람들의 쇼핑을 대신 해주는 사람)로 일한다. 한편, 그녀는 죽은 사람과 소통하는 영매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에 세상을 떠난 자신의 쌍둥이 오빠와 소통을 시도하게 된다. 어느날부터 그녀는 이상한 문자 메시지를 받기 시작하는데…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7.55 (2024.08.09 현재)
4) 기타사항
- 수상내역: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 인간의 내면과 슬픔을 탐구하는 심리 스릴러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영화
- 내용이 다소 난해하면서 재밌음
- 감독대표작: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Clouds of Sils Maria), 이르마 벱(Irma Vep)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4. 나는 부정한다 (Denial)
1) 기본정보
- 전찬일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드라마, 법정/영국, 미국/2017
- 러닝타임: 110분
- 감독: 믹 잭슨(Mick Jackson)
- 주연: 레이첼 와이즈(Rachel Weisz), 톰 윌킨슨(Tom Wilkinson), 티모시 스폴(Timothy Spall)
2) 줄거리
- 역사학자 데보라 리프스테트는 홀로코스트 부정론자 데이비드 어빙으로부터 명예훼손 소송을 당하게 된다. 어빙은 자신을 명예훼손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하지만, 리프스테트와 그녀의 법률 팀은 역사적 진실을 지키기 위해 법정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이 영화는 로서의 긴장감을 유지한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8.53 (2024.08.09)
4) 기타사항
- 역사적 진실을 부정하려는 시도와 이를 지키려는 노력 사이의 갈등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법정 드라마
- 우리나라로 치면, 친일파들이 주장하는 식민지 근대화론이 잘못됐다고 주장하는 역사학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친일파와 역사학자의 법정싸움을 그리는 영화이다.
- 감독대표작: 보디가드(The Bodyguard), 볼케이노(Volcano)
- 더 자세한 영화정보 보고오기 →
2024년 8월 16일 매불쇼 추천 영화
1. 1923 간토대학살 (1923 Kanto Genocide)
1) 기본정보
- 전찬일 추천작
- 장르/국가/개봉년도: 다큐멘터리/한국/2024
- 러닝타임: 117분
- 감독: 김태영, 최규석
- 주연: 하토야마 유키오, 스기오 히데야, 정성길 등
2) 줄거리
- 1923년 9월 1일 관동 대지진 직후, 일본 내에서 조선인들이 방화와 폭동을 일으킨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시작된 반인륜적 대규모 학살사건에 대해 재조명해본 다큐멘터리.
- 당시, 관동 대지진으로 흉흉해진 일본국민들의 민심을 돌리기 위해 일본정부는 일본에 거주하는 조선인 노동자들에 대한 헛소문을 퍼뜨렸다.
- 이로 인하여 일본의 민간인과 군·경이 조선인들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하였으며, 피해자의 수는 6,000여 명에서 최대 수만 명까지도 추산하고 있다.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9.69 (2024.08.16 현재)
4) 기타사항
-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영국의 한 군 장교가 찍은 사진으로 추정되는 간토 학살 사진 등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2. 파이트클럽 (1923 Kanto Genocide)
1) 기본정보
- 이원종 추천작 (추천하려다 시간없어서 그냥 끝남)
- 장르/국가/개봉년도 : 드라마, 스릴러/미국/2000
- 러닝타임 : 139분
- 감독 : 데이빗 핀처(David Fincher)
- 주연 : 브래드 피트(Brad Pitt), 에드워드 노튼(Edward Norton), 헬레나 본햄 카터(Helena Bonham Carter)
2) 줄거리
- 회사원인 ‘내레이터’는 불면증에 시달리며 삶의 의미를 잃어가고 있다. 그러다가 우연히 만난 ‘테일러 더든’과 함께 비밀 결투 클럽, ‘파이트 클럽’을 결성하면서 억눌린 감정들을 폭력으로 표출하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파이트 클럽’은 점점 더 파괴적인 방향으로 치닫고 원래의 목적이 변질되어 간다.이러한 상황에 갈등하는 내레이터는 테일러 더든과 갈등을 겪기 시작하고…
3) 네이버 관람객 평점
- 9.54 (2024.08.16 현재)
4) 기타사항
- 감독대표작: 세븐(Se7en),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이번 주는 신작, ‘행복의 나라‘와 추천작 ‘1923 간토대학살‘ 두 편에 대한 소개와 역사적 사실에 대한 이야기로 시간을 많이 할애하여 추천영화를 1 편만 소개하였고, 이원종씨가 2 번째 영화 ‘파이트클럽’을 소개하려다 끝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