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만요!
이제는 ADB 디버깅 프로그램으로 무음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셋에딧(SetEdit) 어플을 이용한 무음설정은 이제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ADB Shell을 이용한 최신 방법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해 보세요!
아래 내용은 이제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혹은 그 외에도 어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카메라를 무음으로 변경하여 셔터 소리가 안 나게 바로 변경할 수 있다.
더이상 무음 카메라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혹은 유료앱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이 앱으로 셔터소리를 무료로 무음으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최신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접속.
스마트폰 화면에서 플레이 스토어로 접속한다.
2. 검색창에서 ‘셋에딧’을 검색하고 설치.
‘셋에딧’, ‘셋에디트’ 혹은 ‘setedit’ 중 아무거나 써도 검색된다. 빨간 바탕에 파란색 톱니바퀴 모양이 그려져 있는 매우 촌스러운 아이콘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설치해 본다.
참고로 이 앱은 안드로이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바꾸는 역할만 하는 앱은 아니다. 각종 설정을 변경해 주는 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셋에딧을 바로 실행시킴.
셋에딧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은 안내문이 나오는데 그냥 무시하면 된다. ‘확인’을 누르거나 바탕화면을 클릭한다. 그러면 복잡한 글자가 가득찬 낯선설정 화면을 만날 수 있다.
4. 화면을 스크롤하여 수정할 항목을 찾음.
화면을 조금만 스크롤 하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csc_pref_camera_forced_sshttersound_key” 항목을 찾을 수 있다. 항목의 순서는 abc 순이라서 쉽게, 금방 찾을 수 있다.
5. 팝업된 메뉴에서 ‘Edit Value’를 클릭한다.
다른 건 쳐다보지 말자. 그냥 바로 Edit Value를 클릭한다. 그러면 ‘Edit Setting’ 창이 나온다.
6. ‘Edit Setting’ 창에서 옵션값 변경.
Edit Setting의 기본 값은 1이다. 이것을 0 으로 바꾼 후 ‘Save Setting’을 눌러 저장한 후 빠져나온다.
7. 설정값 변경되었는지 확인.
설정값이 0 으로 변경되었다면 추가적인 저장 작업 없이 이 화면에서 빠져나오면 된다.
8. 카메라 작동!
카메라를 켜고 스마트폰을 진동 혹은 무음모드로 변경한 후 카메라를 작동시켜 본다. 스마트폰을 껐다 켤 필요도 없다. 그러면 바로 셔터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기본형 카메라를 작동할 때 셔터 소리가 안 나도록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끝.